대상웰라이프, 고혈압환자용 균형영양식 뉴케어 ‘혈압플랜’ 출시

입력 2024-04-23 15: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식약처 기준 설계 국내 최초 ‘고혈압환자용 영양조제식품’
뉴케어 노하우 BP프로 설계, 고혈압환자 식사 관리 도움
대상웰라이프가 국내 최초로 고혈압환자를 위해 맞춤 설계한 전문 균형영양식 뉴케어 ‘혈압플랜’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지난해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신설한 특수의료용도식품에 속한 고혈압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식약처 기준에 맞춰 고혈압환자 식사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선민 원장과 공동 개발한 뉴케어만의 BP프로 설계를 적용했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이 고혈압환자에게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DASH 식단을 반영한 ‘4 HIGH 4 LOW’ 설계다. 칼슘, 식이섬유, 마그네슘, 칼륨 함량은 높이고 당류, 포화지방, 지방, 나트륨 함량은 낮췄다. 뉴케어 단독 원료로 농촌진흥청에서 기술 이전 받은 특정잡곡비율 추출물인 ‘뉴케어 MGF’도 함유해 항고혈압 활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고혈압환자들의 식이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고단백 동식물성 혼합단백질 8g과 26가지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 성분도 균형있게 담았다. 고혈압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케르세틴 등 부원료도 갖추었다. 19가지 곡물로 한국인 입맛에 맞는 구수한 곡물맛을 살렸다.

한 팩으로 균형 잡힌 영양과 140kcal의 열량을 공급해 혈압 관리가 필요한 경우 식이관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 두 팩 섭취로 식사를 대신하거나, 한 팩을 마신 후 평소 식사량의 3분의 1만 섭취해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다. 자극적인 음식 대신 영양 보충을 위한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5월에 CJ온스타일(5일)과 롯데홈쇼핑(7일) 등 홈쇼핑 생방송에서 다채로운 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