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복제폰 사건,경찰수사 종결 검찰 기소여부로 새국면

입력 2009-02-26 13:02:1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지현 휴대전화 복제 사건’이 경찰의 수사 종결과 아울러 검찰로 송치됐다. 이로써 이번 사건은 검찰의 ‘기소 여부’라는 새 국면을 맞게 됐다.

전지현의 휴대전화 복제 사건을 맡았던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지능1팀은 25일 수사를 마무리하고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함께 경찰은 이번 사건의 관련자로 지목된 소속사 관계자 3명에 대해 불구속 기소 의견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 경찰은 아직 소재를 파악하지 못한 휴대전화 복제업자에 대한 수사에 집중할 방침이다.

전지현 소속사의 관계자 3명은 그녀의 휴대전화 복제를 모 업체에 의뢰, 2007년 11월21일부터 26일까지 문자 메시지를 9차례 열람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 소속사 대표인 정 모 씨는 혐의가 없다고 강력히 주장한 바 있다. 피해자인 전지현은 경찰에 정 모 대표 등에 대해 처벌을 원치 않는 ‘처벌불원서’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진다.

검찰은 이번 사건의 관련자 3명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5000만 원이하의 벌금형이나 5년 이하의 징역형으로 법원에 기소할 수 있다.

반대로 검찰이 불기소할 경우 사건은 그대로 종결된다.

스포츠동아 허민녕 기자 justi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