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의 6색 건강요가] 엉덩이 하늘로 쑥→힙업·요실금 예방도

입력 2010-11-0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양 발목을 잡는다.

2. 숨을 들이마시며 허리와 엉덩이를 높게 들어올린다. 10초 정지.

3. 호흡을 내뱉으며 양 무릎을 오른쪽으로 넘긴다. 10초 정지.

4. 숨을 들이마시며 무릎을 세우고 다시 호흡을 내뱉으면서 왼쪽으로 이동한다. 10초 정지 좌우교대 3회반복.


과유불급(過猶不及)은 정도를 지나침은 미치지 못함과 같다는 뜻으로, 중용(中庸)이 중요함을 이르는 말이다. 다이어트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무조건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 지나치게 운동을 많이 하거나 땀을 인위적으로 많이 흘리는 사람도 있지만 필자는 경고한다. 자연의 순리와 인체 생리학적 기전에서 어긋나지 않는 한도에서 에너지소비효율을 높임으로써 다이어트 효과를 유도해야지 무리한 시도는 사람의 몸과 마음을 황폐화시킨다. 실제로 요요현상과 부작용으로 거식증, 폭식증, 정신질환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허다하다.그렇다고 평생 숙제인 다이어트를 하지 않을 수도 없고 참으로 어려운 문제이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다이어트는 필수이기 때문이다. 잘 다져진 몸매의 여성이 지나가면 그녀의 앞모습과 뒤태를 보고 감탄사가 절로난다. 하지만 진짜 고수는 옆모습에 더욱 치중한다는 사실을 아는지! 등에서 허리로 내려오는 대각선과 허리에서 엉덩이의 심한 곡선이 진정한 굴곡미인의 조건이다.

허리와 옆구리 군살을 한방에 날려 개미허리를 원하는가? 누구라도 한번쯤 만져보고 싶은 엉덩이를 원하는가? 지금부터 다이어트요가로 S라인몸매에 탄력을 강화하자.


※ 효과
1. 허리와 옆구리 군살을 제거하고. 등 라인을 정리해준다.
2. 엉덩이의 탄력과 탱탱함을 강화하며 힙업효과로 아름다운 여성미가 되살아난다.
3. 요실금을 예방하고 여성의 골반 수축력을 강화한다


※ 주의: 1, 3, 4번 자세에서 개인 능력에 따라 양 무릎을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되 어려운 경우 좌우 비트는 동작까지만 수련한다.

최경아 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