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경주(국5 1300M)
국 5군, 엇비슷한 전력간의 축마 없는 접전경주다. ⑧신천여걸과 ④스마트윈이 편성에 의한 앞선 전개가 가능할 정도로 앞선이 느리다. 근성있는 마필이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기복이 있지만 뚝심 좋은 ⑩태양광채가 모처럼 해볼 만한 편성을 만나 강공을 펼치겠다. 내측을 배정받은 ①위기극복과 ②전매특허가 근성을 지닌 터라 최적전개 시 한발이 가능한 후착 유력마. 버티기에 나설 ④스마트윈과 직전경주에서 부진했던 ⑪폭풍가도는 이번 경주 복병마들이다.
추천마권: ⑩태양광채 - ①위기극복 주력 / ⑩태양광채 - ②전매특허, ④스마트윈 방어
제8경주(국3 1600M)
기복마 편성이나 어느 정도 우열이 드러난 경주다. 직전경주 문전에서 일격을 가했던 ⑧빅노이즈가 안장은 불안하지만 감량 이점이 있고 느린 레이스를 만나 한발을 기대할 만하다. 뒷심은 없으나 순발력이 좋은 ⑥제이스팬딩이 모처럼 단독 선행이라 버티기가 가능해 보인다.
승군 전 1800M에서 능력발휘가 어려웠던 ④해뜨는기상은 우치다 기수가 재기승한 데다 거리를 줄인 만큼 강공이 예상된다. 서울 기수인 최범현이라면 선입전개가 용의한 ⑤엘도라의 최대 능력을 뽑아낼 듯.
고배당의 경우 최근 부진하지만 과거 전력을 무시하기 어려운 ②레인비치를 추천하고 싶다.
추천마권: ⑧빅노이즈 - ⑥제이스팬딩 / ⑧빅노이즈 - ④해뜨는기상 ②레인비치
제9경주(국1 1800M 핸디캡)
국 1군 핸디캡 경주로 직전대비 2.5kg 늘어난 등짐을 감당해야 하지만 전개와 능력에서 앞서있는 ②위닝퍼펙트가 조성곤 기수를 만나 상승세를 이어갈 듯하다. 직전경주에서 늦추입으로 아쉬움이 있었던 ③단독강자가 승부 기수인 유현명으로 안장을 교체했다. 입상 여부를 떠나 강공은 필연이겠다.
기본기 있는 ⑩콩커러가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전력투구할 전망이고 틈새를 노릴 ⑥보령불빛과 ⑧애니카퀸은 이번 경주 배당을 낼 수 있는 최대 복병권 전력이라 하겠다.
추천마권: ②위닝퍼펙트 - ③단독강자 주력 / ②위닝퍼펙트 - ⑩콩커러, ⑥보령불빛 방어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