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다운, 터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입력 2011-04-2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T‘올레네비’ 등 유용한 10여개 앱
북마크 아이콘 클릭하면 손쉽게 설치
북마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KT는 다양한 앱을 터치 한번만으로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웹링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고객들이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있는 북마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앱 설치 사이트로 자동 연결돼 손쉽게 원하는 앱을 설치할 수 있다. 기존에는 해당 앱마켓에서 일일이 검색해 필요한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했다. 하지만 웹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면 ‘유클라우드’ ‘올레캐치캐치’ ‘올레네비’ 등 최대 10개의 유용한 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KT 스마트폰 고객은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단말기를 가지고 매장에 방문하면 즉시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T 전속 대리점 매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앞으로 전체 개통 매장으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나석균 KT 개인고객사업본부 상무는 “스마트폰 이용 편의를 향상시키고, 앱 활용 문화 혁신에 앞장서기 위해 이 같은 서비스를 선보였다. 앱 사용에 익숙치 않은 고객의 스마트폰 사용을 돕는 서비스로 앱 마케팅 시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명근 기자 (트위터 @kimyke76)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