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 교수의 6색 요가] 섹시한 비키니 몸매? 세상에 공짜는 없다!

입력 2011-07-1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엎드린 채로 오른팔은 옆으로 벌리고 왼손으로 발목을 잡는다.

2. 왼다리를 높게 들어올리며 상체를 비틀어 오른쪽 어깨와 다리가 바닥에 닿도록 한다. 5초 정지, 좌우 교대 5회 반복.

3. 누워서 양 다리를 90도로 들어 올린 후 하복부에 힘을 주면서 조금씩 내려간다.

4. 하체를 45도까지 내린 후 정지한다. 20초 정지, 3회 반복. 그 상태에서 자신의 이름 혹은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을 발끝으로 쓰거나 숫자 1∼10까지 쓴다.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더위를 식히고 기분전환을 위한 휴가 장소를 정하느라 분주하다. 누구나 일순위로 꼽는 것이 바닷가에서의 낭만을 향유하는 것이리라.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에메랄드빛 해변가를 거닐고 싶지 않은가? 부러움과 시기가 섞인 여성들은 물론 정신 못 차리는 남성들의 시선을 원하는가? 하지만 수영복 위에 랩스커트나 큰 비치타올로 숨겨야 할 살들이 너무도 많은 우리들의 현실이 안타깝다. 아슬아슬한 노출로 이글이글 불타는 남성들의 눈빛을 은근히 즐기는 섹시한 여성들의 대열에 합류하고 싶다면 노력하라. 세상에 공짜는 없다. 하루 아침에 굴곡미인이 되거나 격한 S라인으로 변신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남들 먹을 때 다 먹고 잘 때 다 잔다면 현상유지도 어렵다. 몰라보게 발전하는 타인으로 인하여 결과적으로 그 자리에 있어도 본인은 후퇴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다이어트란 계속 노를 저어야 뒤쳐지지 않는 배와 같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오늘도 내일도 열심히 노를 젓기 바란다. 요가는 당신에게 든든한 노가 될 것을 확신한다.


※ 효과
1. 누운 동작과 엎드린 자세를 병행하여 수련함으로써 신체의 균형을 회복한다.
2. 복부 다이어트 및 허리와 옆구리 군살 제거에 효과적이다.
3. 하체를 강화하고 엉덩이의 탄력을 유도하여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준다.


※ 주의
1. 2번 자세가 어려운 경우 1번 자세에서 다리를 들어올리는 것만 수련해도 무방하다.
2. 4번 자세 이후에는 반드시 허리와 복부를 손으로 주물러 주거나 마사지를 해준다.


글·동작 최경아
상명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