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소로우, 한달 간격으로 음반 발표

입력 2011-11-24 16:12:5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윗소로우. 스포츠동아DB

남성그룹 스윗소로우(인호진 송우진 김영우 성진환)가 한달 간격으로 음반을 내는 독특한 방식으로 컴백한다.

스윗소로우는 25일 두 곡의 신곡이 수록된 ‘3집 싱글 파트1’을 발표했다. 이후 12월에 다시 두 곡이 수록된 ‘3집 싱글 파트2’를 발표한 다음, 내년 1월 싱글 파트1과 2 수록곡과 신곡을 더해 3집을 CD로 발표할 예정이다.

25일 발표된 ‘3집 싱글 파트1’에는 가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 수록됐고, 12월 발표될 ‘싱글 파트2’에는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곡이 수록된다.

이전 앨범들과 마찬가지로 멤버들의 자작곡을 담은 3집은 부드러운 화음과 어쿠스틱한 편곡으로 소박한 감성을 전하고 있다. 멤버들이 미국 뉴욕여행 중 현지 음악들과 작업한 곡도 3집에 수록돼 있다.

25일 공개한 두 곡은 ‘첫 데이트’와 ‘디어’. 멤버 김영우가 작사, 작곡한 ‘첫 데이트’는 스윗소로우 특유의 보컬 스타일이 잘 드러나는 곡으로, 설레는 첫 데이트에서 느끼는 감정을 담았다. 뉴욕에서 녹음한 이 곡에는 폭죽소리와 함께 수십 명의 팬들의 합창이 담겨 있다.

‘디어’는 멤버 성진환의 곡으로, 오랜 시간을 함께 한 친구와 헤어지기 며칠 전의 마음을 소박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절제된 보컬로 표현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소중한 사람을 떠올릴 때의 아련하면서도 가슴 따뜻한 느낌이 곡 전반에 걸쳐 흐른다.

스윗소로우는 현재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스윗소로우입니다’를 진행하고 있으며, 12월 24·25일 서울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갖는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