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팬 울린 차범근 감동글 “주영아, 사랑한다!”

입력 2012-08-11 18: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 축구의 전설 차범근 해설위원이 박주영을 비롯한 올림픽 축구 대표 팀 후배들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축구팬들은 “감동적”이란 반응이다.

차 위원은 11일 자신의 미니홈피(C로그)에 “주영이…참 가슴이 뭉클했습니다”로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오늘 경기(일본과의 동메달 결정전)는 꼭 이겨야 하는 이유가 정말 많은 경기였고 이기리라 믿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내가 가장 걱정했던 경기는 동메달 결정전이 아니라 영국 전이었다”며 경기 전날 밤 상황을 회상했다.

기성용, 구자철, 박주영하고 차례로 통화를 하며 격려를 했다는 차 위원은 “성용이와 자철이가 자신감에 꽉 차 있으니까 큰 걱정이 아니었는데, 주영이는 더 잘할 수 있는데…하는 안타까움이 컸다”며 박주영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상세하게 털어놨다.

그는 “명랑하고 붙임성이 좋은 자철이하고는 달리 주영이는 참 내성적”이라고 운을 뗀 후 “그런 성격이 부정적인 언론과 부딪히다보니 더욱 소극적이고 폐쇄적이 된 것 같다. 그래서 늘 안타까웠다”고 했다.

또 “더 잘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선수인데 아직 모든 걸 다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오늘 주영이가 골을 넣었을 때 정말 후련했다. 이 경기로 팬들과 언론과 주영이 사이의 매듭이 조금 느슨해질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적었다.

그는 “주영이도 이제 무거운 짐을 내려놨으니 좀 더 감사하는 마음으로 팬들과 더 많이 소통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덧붙인 후 회심의 한 마디를 날렸다.
“사랑한다 이놈아!”

차 위원은 거기서 그치지 않고 올림픽 대표 선수들의 이름을 차례로 거명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구자철을 칭찬했다.

그는 “자철이는 정말 최고다. 두리한테 너 얘기를 많이 들었지만, 정말 이런 상황을 주장으로서 근사하게 끌고가는 걸 보니 왜 두리가 네 칭찬을 그렇게 했는지 알 것 같다”며 이번에 독일가면 아우스부르크(구자철 소속팀 연고지)에 꼭 들르겠다고 약속했다.

영국 전 선제골을 넣은 지동원에 대해서는 “동원이, 사실 누구 하나 아쉬운 선수가 없지만 너를 칭찬하지 않을 수 없구나. 주영이가 흔들릴 때 너의 역할은 절대적이었다. 너의 한방이 없었다면 그 산을 넘기 어려웠다”고 했다.

오재석에게도 “내가 너를 왜 수원에서 1순위로 뽑았는지 이제 알겠냐? 그렇게 하면 돼”라고 격려했다.

차 위원은 또 “석영이, 영권이, 석호, 재석이, 창수 등 참 너희들 대단하다. 난 사실 걱정 많이 했다. 정말 멋있었어. 보경이 슛 정말 절묘했지? 나도 놀랬다. 태희, 현성, 성용이, 범용이. 이름만 불러도 좋다”며 기쁜 마음을 여실히 드러냈다.

이글을 본 네티즌들은 “눈물난다” “역시 한국 축구의 전설” “한국 축구의 발전을 위해 묵묵히 애쓰시는 모습이 보기 좋다” “후배들을 사랑하는 마음에 뭉클하다”며 감동했다는 반응이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