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뉴스 스테이션] “현아 ‘아이스크림’, 싸이 성공 계승”…해외매체 조명

입력 2012-10-25 16:36:1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현아 폴란드 라디오

현아의 새 음반 타이틀곡 ‘아이스크림’이 영국의 유명 일간지 가디언을 비롯한 해외 유명 매체들에 의해 조명되고 있다.

24일(현지시각) 영국의 가디언은 “만약 싸이의 성공을 뒤이을 사람이 있다면, 포미닛의 현아일 것”이라면서 “2011년 노래 중 손꼽히는 싱글인 ‘버블팝’을 발매해 인기를 모았던 현아가 ‘아이스크림’으로 돌아왔다”고 컴백 소식을 전했다.

영국의 팝 전문 사이트 ‘팝저스티스’ 역시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를 팝스타 저스틴 비버 등의 뮤직비디오와 함께 소개했다. ‘팝저스티스’가 현아를 소개 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해 ‘버블팝’을 ‘오늘의 노래’로 소개하며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가 급상승하고 있음에 주목한 바 있다.

앞서 현아의 컴백 소식이 알려진 직후 러시아 MTV가 현아의 퍼포먼스와 뮤직비디오에 큰 관심을 표하며 ‘한국에서 가장 섹시한 스타’로 손꼽았던 것을 시작으로, 음원 발매 이후 미국, 유럽 등의 각 매체가 현아의 ‘아이스크림’을 주목하고 있다.

현아의 ‘아이스크림’은 발매 직후 미국의 빌보드닷컴이 ‘이번 주 꼭 봐야 하는 뮤직비디오’로 소개하기도 했다.

이어 미국의 온라인 매체 ‘이그재미너’는 “현아는 ‘강남스타일’ 이전에 부터 ‘버블팝’으로 스타로 떠올랐다”고 지적하며 “아이스크림의 뮤직비디오는 현아의 섹시함과 달콤함으로 가득 찼다”고 평했다.

또 현아의 ‘아이스크림’은 페루의 최대 라디오 네트워크인 ‘알피피 노티시아스’와 폴란드의 유명 라디오방송 ‘에스카’에서도 소개돼 영국, 미국을 비롯한 남미 유럽 등 다양한 매체가 현아의 이번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표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현아는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를 유튜브에 공개한 지 3일 만에 조회수 860만을 돌파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