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된 증조할머니 “할머니는 타임머신을 타고 20년전으로 돌아가…”

입력 2013-05-07 20:23:1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기가 된 증조할머니'

'아기가 된 증조할머니' 게시물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강원 영월군에서 열린 '2013 제12회 동강국제사진제-전국 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영월초등학교 4학년 민다인 학생의 얘기다.

민다인 학생은 허리가 굽은채 뒤돌아 앉아있는 할머니의 뒷모습이 담긴 사진과 함께 "우리 증조할머니 연세는 94세이시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민다인 학생은 "할머니는 멀쩡하다가도 어느 순간 타임머신을 타고 10년 전, 20년 전으로 돌아가 잠도 안주무시고 밤을 세워 벽과 이야기를 하신다. 또 대문 밖을 나가시면 길을 잃어 버리기 때문에 할아버지께서 할아버지 성함과 전화번호가 적힌 명함을 증조 할머니 등에 달아놓으셨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다인 학생은 "어느 순간부터 증조할머니 몸에서 냄새가 난다며 할머니 옆에 가지 않았던 내가 부끄럽다. 아기처럼 변해버린 증조할머니에게 책도 읽어드리고 친구도 되어 드러야 겠다"고 적었다.

'아기가 된 증조할머니'를 접한 네티즌들은 "'아기가 된 증조할머니' 먼 훗날의 내모습", "'아기가 된 증조할머니' 나이들면 아이아 된다더니", "'아기가 된 증조할머니' 할머니에게 잘 해드려야 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