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전95패 ‘차밍걸’...역대 최다연패 타이 外

입력 2013-05-10 17:07:3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95전 95패 ‘차밍걸’...‘당나루’와 연패 타이 기록

현역 경주마 최다연패 행진중인 ‘차밍걸’(국산·8세·암말)이 5일 서울경마공원 제7경주(국4·1300M)에서 출전마 13마리 중 10위로 골인, 통산 95전 95패를 기록했다. 이기웅 선수와 호흡을 맞춘 ‘차밍걸’은 경주 중반엔 7위까지 올라왔지만 직선 주로에서 뒷심 부족으로 10위에 그쳤다. ‘차밍걸’은 1990년대 중반 한국 경마 사상 최다 연패마로 꼽힌 ‘당나루’의 95전 무승 기록과 타이를 이뤘다. 비록 만년 꼴찌지만 ‘차밍걸’은 매년 20번 이상의 경주를 완주하면서 포기하지 않는 ‘노장 투혼’으로 경마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왔다.

¤‘경마, 더 스마트해진다!’...한국마사회, 스마트 마케팅 전략 아이디어 공모전
한국마사회는 보다 빠르고 즐거운 경마 환경 구축을 위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창의적인 스마트마케팅 전략을 모집하는 ‘제1회 스마트마케팅 전략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소재는 ▲스마트마케팅(SNS,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뉴미디어) 전략기획 및 실행방안 ▲스마트컨텐츠(모바일게임, 증강현실, 스마트베팅 등)를 활용한 스포테인먼트 개발 방안 ▲스마트한 정보제공을 통한 고객 편의성(스마트지도, QR코드 등 향상방안)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ra.co.kr)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 출범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가 16일 출범한다. 말산업연구소는 올해부터 본격화되는 말산업 R&D 사업의 안정적인 시행을 위해 주요 과제를 발굴하고 말산업 관련 산·학·정 교류 활성화, 연구 네트워크 구축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말산업연구소 출범에 맞춰 ‘말산업 R&D 추진 및 발전 방향’을 주제로 심포지엄이 열린다. 한국마사회 본관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에는 말산업발전협의회 노경상 회장, 전국승마연합회 정성규 사무처장, 서울대 김한호 교수 등이 패널로 참석해 말산업 R&D추진의 도전과 과제에 대해 다각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14일까지 E-mail(khii@kra.co.kr)로 통보하면 된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