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동열 감독의 ‘송은범 카드’ 실패

입력 2013-05-1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IA 송은범.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서재응 윤석민 호투 불구 8회에 무너져
믿었던 송은범 3실점…KIA 5연패 수렁


속절없이 무너지고 있다. 방망이가 깊은 침묵에 빠지더니 이번엔 ‘필승카드’로 믿었던 불펜이 무너졌다. 우승후보로 꼽히던 타이거즈의 부진이 예사롭지 않다. SK와의 트레이드 이후 5연패다.

KIA는 12일 포항 삼성전에서 역전패하며 또 고개를 떨궜다. 주중 롯데와의 2경기에 이어 주말 삼성전을 모두 내줬다. 11일까지 4패를 하는 동안 두 번의 무득점 게임을 하는 등 고작 2점을 뽑으며 타선이 극심한 부진을 거듭했고, 12일에는 모처럼 방망이가 터졌지만 불펜에서 승리를 날려버렸다.

선동열 감독은 2-1로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4.1이닝을 던진 선발 서재응을 빼고 윤석민을 투입했다. 선발로 복귀하기 위한 중간과정으로 불펜에서 뛰고 있는 윤석민의 등판은 승패와 관계없이 예정된 것이었지만 승리 요건에 아웃카운트 두개를 남긴 서재응을 일찍 뺄 정도로 승리에 강한 집착을 보였다. 하지만 4-1로 앞선 상황에서 윤석민(3이닝 1실점)에 이어 등판한 송은범이 예상 밖 불쇼를 펼쳤다. 8회 1사 1루에서 등판한 송은범은 최형우를 뜬공으로 처리한 뒤 연속 5안타를 허용하며 0.1이닝 3실점으로 무너졌다. 김상현 진해수를 SK로 보내고 신승현과 함께 ‘불펜 강화’를 위해 데려온 송은범이었기에 KIA의 충격은 더욱 컸다. 묘하게 트레이드 발표가 난 6일 이후 KIA는 단 한번도 이기지 못했다. 깊은 수렁에 빠진 KIA다.

포항|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kimdohoney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