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홍 “윤창중 성폭행이라도 했나, 미친 광기”

입력 2013-05-13 21:34:0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윤창중 정미홍

정미홍 더코칭그룹 대표가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성추행 스캔들과 관련해 언론의 보도 태도를 비판했다.

정 대표는 13일 오전 ‘채널A’에 출연해 “모든 신문의 헤드라인이 선정적”이라며 “아직 수사 중이고 지극히 경범죄로 신고 된 사안인데, 이건 마치 성폭행해서 그 사람을 목 졸라 죽이기라도 한 분위기라고 본다. 이게 미친 광기가 아니고 뭔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윤창중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된 이유에 대해 “진실에 접근하는 수준의 문제”라며 “우리나라가 일등 국가인데, 이런 사안이 터졌을 때 언론이 대응하는 방법이나, 국민들이 소문을 만들고 진실에 접근 태도나 이런 것들이 너무 삼류”라고 비판했다.

그는 “청와대도 위기관리에서 굉장히 미숙함을 드러냈고, 민정수석실도 ‘관계자가 밝혔다’라고 발표했는데, 이건 그런 일이 있었다는 ‘카더라’(소문)에 불과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말 그걸 진실로 밝힌다고 하면 윤 전 대변인이 서명한 서류를 공개를 하던지, 이 혼란 상황에서 실체적 진실이 있다면 밝혀줘야지, (청와대가) 소문을 양산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건 창피한 일이라고 생각 한다”고 말했다.

사진출처│채널 A방송 캡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