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제로’, 제습기 제대로 알고 바로 쓰자 ‘고민해결’

입력 2013-07-17 19:35:3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불만제로 제습기

MBC ‘불만제로 UP’이 장마철을 맞아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제습기를 구매하려는 주부들을 위해 시중 제습기의 기능을 전격 비교했다.

최근 습기 제거를 통해 쾌적함은 물론 무더운 여름 온도를 낮춰주는 효과도 볼 수 있어 인기라는 제습기. 이 제습기를 사야 할지 말아야 할지, 산다면 무엇을 보고 사야할지 궁금해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불만제로 UP’이 직접 실험한 결과를 공개했다.

제습기의 인기만큼이나 제습기의 종류도 많아 소비자들은 선택에 어려움을 느낀다. 이에 ‘불만제로 UP’]은 시중의 인기 제습기 4개 제품을 비교 실험했다. 습도와 온도가 같은 환경에서 습기를 가장 많이 빨아들인 제습기는 어떤 것일까? 빨래 건조가 가장 빠른 제습기는? IT전문기자들과 함께 제습기의 모든 것을 꼼꼼히 비교한 결과를 전격 공개했다.

또한 실제 사용해본 소비자들의 경험을 직접 들었다. 광고를 통해 여러 가지 장점이 부각되고 있는 제습기이지만 실제로 사용해 본 소비자들은 제습기의 소음과 더위 때문에 오히려 스트레스라는 의견을 전했다.

4인의 주부 체험단이 제습기의 장점부터 알려지지 않은 단점까지 낱낱이 밝혔다.

실험 결과, 대부분 주부들은 제습기를 구매하지 않겠다고 했다.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제습기로 인한 더위 때문이었다.

홈쇼핑에서는 언급이 없었지만 빨래 건조 등을 위해 제습기를 켜놓은 방은 시원하지 않았다. 빨래를 건조시키는 제습효과는 좋았지만 사용으로 인한 열이 문제였다.

‘불만제로UP’에서 실험한 결과 제습기와 에어컨 제습 효율은 비슷했다. 일반적으로 에어컨이 전력을 많이 사용해 비효율적일 것이라는 생각과 달리 빠른 제습에는 에어컨이 유리했으며 소비전력 대비 제습효과 역시 제습기와 비슷했다.

‘불만제로’ 제습기 관련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불만제로 제습기 결과 의외다”, “불만제로 제습기 나는 안 살 것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MBC(불만제로 제습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