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中서 인기실감… ‘인기 아이돌 안 부러워’

입력 2013-08-19 12:54:0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정현, 中서 인기실감… ‘인기 아이돌 안 부러워’

가수 이정현의 신곡 ‘V’(브이)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19일 이정현의 소속사에 따르면, 이정현은 최근 미국, 유럽의 소개되는 것은 물론 중국 최고 동영상·음원 사이트에서 한국·일본 아이돌을 제치고 당당히 1위에 올랐다. 특히 1위에 오른 사이트는 ‘인웨이타이’보다 월등히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내 최대 음원 사이트로, 투표과정에서 신뢰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요쿠 사이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헀으며, 5억여 명의 유저가 이용 중인 시나닷컴에서는 이정현의 기사를 며칠째 메인 화면에 다루고 있다.

이런 이정현의 인기는 그동안 그녀가 꾸준히 해외활동을 통해 팬들과의 교류로 쌓은 결과물이다. 이정현은 그동안 중국 내에서 두 편의 드라마 출연을 포함해 전자제품, 휴대폰, 화장품 등 다양한 CF 모델로 활동하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에 공개된 ‘V’ 뮤직비디오의 댓글에는 영어권을 포함해 유럽과 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의 팬들이 응원을 보내 눈길을 끌었다.

이에 이정현은 팬들에 대한 보답을 위해 21일 아리랑 국제방송 ‘After School Club’ (애프터 스쿨 클럽)에 출연해, 전 세계 188개국의 팬들과 화상채팅으로 진솔한 대화를 나눈다. 이어 지난주 국내 일정을 마친 만큼, 신곡을 홍보를 위한 해외 활동에도 돌입한다.

사진|에이바필름 앤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