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조진웅 “성품 고운 신부에게 늘 고맙다. 더 많이 사랑하겠다”

입력 2013-11-09 15:40:0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조진웅은 9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사파이어 볼룸에서 결혼식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열였다.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결혼’ 조진웅 “성품 고운 신부에게 늘 고맙다. 더 많이 사랑하겠다”

품절남 대열에 합류하는 배우 조진웅이 예비신부에 대해 언급했다.

조진웅은 9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사파이어 볼룸에서 결혼식을 앞두고 기자회견에서 “성품 고운 신부에게 늘 고맙다. 내가 더 많이 사랑하겠다”라고 고백했다.

조진웅은 부산 연기학원에서 예비신부를 사제관계로 만났다. 이후 예비신부가 서울로 올라온 뒤 조진웅이 적극 구애를 해 연인이 됐다.

그는 “개인적으로 내 아내에게 늘 감사하다. 성품이 정말 착하다. 늘 진심어린 마음이 느껴지고 따뜻하다”라며 아내에 대해 애정을 표했다.

특히 그는 “내가 영화 촬영 중이라 신혼여행도 바로 못 가는데 다 이해해주더라”며 “영화 촬영이 마치는 겨울에 신혼여행을 갈 계획이다”라고 배려 깊은 신부의 마음에 감사를 전했다.

애칭에 대한 질문에 “특별히 애칭은 없고 내게 ‘오빠’라고도 했다가 기분이 나쁘면 ‘야’라고 한다”라며 “신부가 나보다 6살이 어린데 가끔 반말을 한다. 그건 이해하는데 욕은 안 해줬으면”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그는 “신부가 나와 함께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내가 더 많이 사랑하겠다”라고 고백했다.

조진웅의 결혼식은 1부는 장혁, 2부는 권율이 사회를 맡고 가수 김태우와 유미가 축가를 부르게 된다. 조진웅은 결혼식을 마친 뒤 영화 ‘무덤까지 간다’ 촬영에 다시 합류하며 신혼여행은 영화 촬영이 종료되면 갈 예정이다. 또한 잠실에 신접살림을 차린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