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 유연석 “매직아이 원리 모르는 나정이 보고…”

입력 2013-11-17 13:40:0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매직아이의 원리

‘매직아이의 원리’ ‘응답하라 1994 유연석’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등장한 매직아이의 원리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지난 15일 방송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 9화에는 성나정(고아라 분)과 칠봉이(유연석 분)가 매직아이에 빠진 모습이 그려졌다.

매직아이를 못하는 나정에게 칠봉이는 아이매직 하나를 골라주며 “맞추면 10만원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나정은 매직아이를 보는데 실패했고, 오히려 옆에서 고아라를 도와주던 쓰레기(정우 분)가 정답인 하트를 봄으로써 칠봉이의 마음을 눈치챘다.

매직아이는 평평한 그림이나 사진에 눈의 초점을 의도적으로 맞춰 감춰져 있는 글자나 그림을 보는 기법이다. 멀리 있는 물체와 가까이 있는 물체를 구분하는 원근과 양안시차를 이용해 물체 속에 숨겨진 미세한 거리나 입체감의 차이를 감지하는 것이다.

‘매직아이의 원리’를 접한 누리꾼들은 “매직아이의 원리, 알아도 잘 못본다”, “매직아이의 원리, 재밌네”, “응답하라 1994 유연석, 답답했겠다”, “매직아이의 원리, 어릴 때 진짜 많이 했는데…” , “응답하라 1994 유연석 마음을 나정이가 알아줬으면…”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