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 때 아닌 ‘에어컨 경쟁’ 후끈

입력 2014-01-2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겨울에 웬 에어컨?” 여름이 오기 전 미리 에어컨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자 가전기업들이 잇달아 2014년형 에어컨 신제품을 내놓고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LG전자의 휘센에어컨. 사진제공|LG전자

LG휘센, 최대 40만원 캐쉬백·사은품 듬뿍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예약판매 개시


“여름 바람을 잡아라!” 추운겨울, 때 아닌 에어컨 판매 경쟁이 불붙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가전기업들은 잇달아 ‘2014년형 에어컨’ 신제품을 선보이며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별도 설치가 필요한 제품의 특성상 수요가 많은 여름이 오기 전 에어컨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가전업체들은 이에 따라 다양한 할인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등 ‘겨울 에어컨 소비자’ 끌어 모으기에 나섰다.


● LG전자, 최대 40만원 캐쉬백 제공

이달 초 새 에어컨 30종을 선보인 LG전자는 ‘LG휘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3월 말까지 휘센 신제품 예약 구매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키로 한 것. 구입 모델에 따라 최대 40만원 캐쉬백과 에어워셔·제습기 등 선호도가 높은 가전제품을 사은품으로 준다. 12만원 상당의 에어컨 필터 교환권과 그린케어서비스(열교환기·필터 무료 청소)쿠폰도 제공한다. 5명에게 2인 캐나다 여행권 등을 경품으로 주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2012년 시작해 호응을 얻은 ‘미스터 휘센’의 무료 견적서비스도 지속한다. 신제품 구입을 원하면 에어컨 설치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최적의 모델 추천은 물론 배관설치 등을 무료로 상담해 준다. LG전자 서비스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올해 출시한 휘센 에어컨 대표 모델 ‘크라운 프리미엄’은 천연 아로마향을 전달하는 ‘내추럴 아로마’ 기능과 아이스쿨 파워·인체 감지 냉방 등 강력한 냉방성능, 공간 내 사람을 감지해 알려주는 ‘마이홈 알람’ 기능 등을 구현했다.


● 삼성전자, 청소기가 덤으로

삼성전자도 3월 말까지 2014년형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의 예약판매를 실시하는 한편 다양한 구매혜택을 제공한다. 예약판매 기간 동안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을 3000대 한정판매 한다. 구매제품에 따라 청소기 ‘모션싱크’ 또는 삶는 기능이 있는 세탁기 ‘아가사랑 플러스’를 준다. ‘스마트에어컨 Q9000’ 15종 구입 고객에게는 최대 20만원 상당의 특별혜택도 주어진다. 리미티드 에디션을 포함한 바람문 3개 제품 8종 구입 시엔 20만원, 바람문 2개 제품 7종 구입 시엔 10만원의 혜택이 상품권과 포인트, 캐쉬백 등으로 지급된다.

한편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강력한 회오리바람을 더 멀리 보내는 ‘아이스 딤플’ 기술과 초절전 디지털 인버터를 적용했다. 또 사계절 내내 건강한 실내환경을 구현하는 휴바람, 다이렉트 제습, 공기청정, 바이러스 닥터 등도 갖췄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