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운전 중 피로할 땐 ‘홍초’ 한 잔으로 싹∼

입력 2014-01-2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명절 증후군에 좋은 제품들

식초성분이 젖산 분해…피로회복 도움
대상웰라이프 ‘레디톡’ 체중 조절에 딱
숙취해소엔 삼양사 ‘큐원 상쾌한’ 제격

즐거워야 할 명절이지만 걱정거리도 있다. 이른바 명절 증후군 때문이다. 명절 증후군은 고향길 장거리 운전, 고된 명절음식 준비, 과음, 과식 등으로 신체 밸런스가 흐트러질 때 생기게 된다. 명절 증후군 극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식음료 제품들을 살펴봤다.


● 체중 조절엔 ‘레디톡’ ‘베네핏 다이어트’

칼로리가 높고 기름진 명절 음식 때문에 급격히 체중이 불어났다면 레몬디톡스 다이어트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체중감량 관련 특허를 받은 대상웰라이프 ‘레디톡’ 1병에는 레몬 6개 분량의 100% 레몬농축액과 캐나다산 100% 천연 메이플시럽, 수용성 캡사이신, 비타민 12종 등이 들어있다. 하루 1병을 희석해 식사대용으로 마시면 된다.

직장 생활로 식단 조절에 부담을 느낀다면 생활 속에서 다이어트를 실천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카페베네가 선보인 ‘베네핏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와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는 HCA, 활발한 장운동을 돕는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등 기능 성분을 함유한 인스턴트커피다.

풀무원다논(대표 모진)의 과일토핑 요거트 ‘액티비아 KISS’는 액티비아 독점 유산균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가 한 컵에 10억마리 이상 함유되어 있다. 명절 동안 기름진 음식에 시달렸던 장 기능의 활성화와 헛배부름 감소에 도움을 준다.


● 운전 피로엔 ‘홍초’ ‘크렌베리주스’

장거리 운전으로 피로가 누적됐다면 홍초음료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 청정원 ‘홍초’의 주성분인 식초는 체내에 쌓인 젖산을 분해해 피로회복에 좋다.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피부미용, 비타민 손실 억제 등의 효과가 있어 음주, 흡연, 밤샘 등으로 지친 피부에 혈색을 더해준다.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주스도 좋다. 오션스프레이 ‘크랜베리주스’는 비타민C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컨디션 회복을 돕는다.


● 숙취 해소에는 ‘큐원 상쾌환’ ‘컨디션’

늦은 밤까지 음주한 다음 날 숙취로 괴롭다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숙취해소 제품을 눈여겨 볼만하다. 삼양사 ‘큐원 상쾌환’은 효모추출물, 헛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물질을 고농축해 환 타입으로 만든 제품이다. CJ제일제당에서 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출시한 ‘컨디션 레이디’는 기존의 ‘헛개컨디션’ 제품에 피부 보습에 좋은 히알루론산을 첨가해 거칠어진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