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한기호 발언 "좌파, 정부 전복 전개할 것" 난데없는 색깔론 논란

입력 2014-04-21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새누리당 한기호 의원

'세월호 침몰, 한기호 발언'

새누리당 최고위원 한기호 의원(강원 철원·화천·양구·인제군)이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 난데없이 '색깔론'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한기호 의원은 20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드디어 북한에서 선동의 입을 열었다"면서 "이제부터는 북괴의 지령에 놀아나는 좌파단체와 좌파 사이버 테러리스트들이 정부전복 작전을 전개할 것"이라는 요지의 발언을 했다.

또 한기호 의원은 "국가 안보조직은 (좌파단체와 좌파 사이버테러리스트를) 근원부터 발본 색출해서 제거하고, 민간 안보 그룹은 단호히 대응해 나가야 한다"며 "북한이 제정신이라면 이 참사에 대해서 위로의 전문이라도 보내줘야 하지 않나"라고 덧붙였다.

한기호 의원의 이 발언은 지난 18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실종자 가족들이 품었을 슬픔과 분노가 얼마나 깊은지 한국 정부 당국은 깊이 새겨야 한다"고 박근혜 정부를 비난한 것에 대한 대응으로 보인다.

누리꾼들은 "한기호 발언, 세월호 침몰과 색깔론은 지나친 비약이다", "한기호 발언, 실종자 가족 두번 죽이는 행위 하지 말자", "한기호 발언, 이쯤되면 과대망상증 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논란이 일자 한기호 의원은 자신의 글을 삭제하는 등 수습에 나섰지만 이미 캡처 사진이 온라인에 퍼지면서 파문이 확산되는 추세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