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교육부, 1학기 수학여행 전면금지…위약금 지원

입력 2014-04-22 11: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학여행 전면금지'

'수학여행 전면금지'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로 수학여행 존폐논란이 거센 와중에 교육부가 올해 1학기 수학여행을 전면 금지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지난 2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17개 시·도교육청 교육국장 회의를 열고 현장체험학습 안전대책 및 최근 수학여행 사고와 관련한 학교 안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교육부는 1학기에 예정된 수학여행을 잠정 중지하기로 결정했다.

나승일 교육부 차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17개 시·도교육청 교육국장 회의에서 “조속한 시일 내 선박·항공 이동 시 안전대책을 위해 해양수산부, 국토교통부 등과 협력해 안전매뉴얼을 개발해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대규모 수학여행 존폐 여부는 학생과 교사 등의 의견을 수렴해 개선 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또 예정된 수학여행을 취소하는 데 따르는 위약금과 관련해 정부와 시도교육청이 논의해 예산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부 관계자는 “천재지변이나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는 위약금을 물지 않아도 되고, 또 5일 전에 계약해지를 통보한 경우에도 위약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고 설명했다.

‘수학여행 전면금지’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수학여행 전면금지, 수학여행이 문제인건가?” “수학여행 전면금지, 위약금 엄청나겠는데” “수학여행 전면금지, 학생들 추억은…” “수학여행 전면금지, 지금은 그래야 할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KBS 뉴스 방송 캡처 '수학여행 전면금지'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