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수학여행 전면금지 ‘국가적 재난 상황…위약금 없어’

입력 2014-04-22 13: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교욱부 수학여행 전면금지. 사진=보도화면 캡처.

‘수학여행 전면금지’

교육부가 세월호 침몰 사고로 인해 올해 1학기 수학여행을 전면 금지했다.

지난 21일 교육부는 정부세종청사에서 17개 시·도교육청 교육국장 회의를 열고 현장체험학습 안전대책 및 최근 수학여행 사고와 관련한 학교 안정화 방안 등을 논의한 끝에 1학기에 예정된 수학여행을 잠정 중지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나승일 교육부 차관은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17개 시·도교육청 교육국장 회의에서 “조속한 시일 내 선박·항공 이동 시 안전대책을 위해 해양수산부, 국토교통부 등과 협력해 안전매뉴얼을 개발해 보급 하겠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대규모 수학여행 존폐 여부는 학생과 교사 등의 의견을 수렴해 개선 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또 예정된 수학여행을 취소하는 데 따르는 위약금과 관련해 정부와 시도교육청이 논의해 예산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 관계자는 “천재지변이나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는 위약금을 물지 않아도 되고, 또 5일 전에 계약해지를 통보한 경우에도 위약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수학여행 전면금지’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수학여행 전면금지, 지금 분위기에 중단하는 건 찬성” “수학여행 전면금지, 영영 금지하는 건 말이 안 된다” “수학여행 전면금지, 위약금 지원 금액은 어디서?” “수학여행 전면금지, 근본적인 원인이 수학여행?”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