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제작사도 인정한 ‘표적’, 원작 ‘포인트 블랭크’ 비교 포인트

입력 2014-04-23 0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랑스 제작사도 인정한 ‘표적’, 원작 ‘포인트 블랭크’ 비교 포인트

‘표적’이 원작 ‘포인트 블랭크’와 비교 포인트를 전격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표적’의 원작인 2010년 프랑스 범죄 액션 영화 ‘포인트 블랭크’는 2011년 국내에서 개봉했을 당시 관객들로부터 빠른 사건 전개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박감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원작 ‘포인트 블랭크’가 사건 발생과 그 이후, 전개되는 이야기에 초점을 맞췄다면, ‘표적’은 사건 자체에 맹점을 두지 않고 얽히고 설킨 캐릭터들의 관계가 어떻게 유기적으로 움직이는지 그 과정에 중점을 둬 재구성했다. 출연 배우들 또한 “캐릭터들이 모두 매력적이다. 이들의 쫓고 쫓기는 관계 설정은 더 매력적이었다.”고 입을 모아 말할 정도로, 영화 ‘표적’은 원작보다 캐릭터들의 매력도가 한껏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 2인 구도에서 4인 구도로! 더욱 풍성해진 스토리로 각색되다!

‘표적’이 원작 ‘포인트 블랭크’에 비해 단연 두드러지는 점은 바로 캐릭터 간의 관계 설정이다.

‘포인트 블랭크’의 경우, 아내가 납치 당한 간호사 ‘사무엘(질 를르슈)’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되며, 여기에 위기에 빠진 킬러 ‘위고(로쉬디 젬)’가 가세해 서로 다른 목적을 위해 하나의 타겟을 쫓는 두 남자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반면, ‘표적’은 의문의 살인 사건에 휘말린 남자 ‘여훈(류승룡)’을 중심으로 아내를 구하기 위해 그를 도와야 하는 의사 ‘태준(이진욱)’, 그리고 이들을 쫓는 두 형사 ‘송반장(유준상)’과 ‘영주(김성령)’의 추격전을 담아 더욱 긴박한 스토리를 탄생해냈다.

● 진한 감성이 담긴 액션으로 관객 마음 울린다!

류승룡의 첫 액션 연기 도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표적’이 원작 ‘포인트 블랭크’와 차이를 보이는 부분 또한 바로 배우들의 액션 연기다. ‘포인트 블랭크’는 빠른 컷 전환과 킬러 ‘위고’의 기교 넘치는 액션이 관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면, 영화 ‘표적’은 묵직하고 진한 감성이 담긴 액션을 선보일 예정인 것. 긴 호흡을 요하는 원씬 원테이크부터 2~30합이 넘는 액션 연기를 소화해야 했던 류승룡을 비롯, 이진욱, 유준상, 김성령 모두 각자의 상황과 개성이 담긴 액션을 선보일 것으로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 한국 정서에 맞게 리메이크…캐릭터 직업 설정부터 동료애, 가족애까지

‘포인트 블랭크’에서 이야기의 중심 축을 맡았던 평범한 남자 ‘사무엘’의 직업은 간호사였다. 하지만 남자 간호사가 익숙하지 않은 한국 정서에 맞게 극 중 ‘태준’의 직업은 레지던트 의사로 변경되었다.

뿐만 아니라, 영화 ‘표적’은 캐릭터 간의 관계를 디테일하게 설정, 동료애와 가족애를 담아내 한국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특히, 극중 ‘영주’의 경우, 사건을 집요하게 쫓는 와중에 끈끈한 동료애와 감정선을 선보여 한국적인 정서가 강해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내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태준’의 극한의 상황과 가족을 지켜내기 위한 안타깝고 절실한 심정을 더욱 심도 있게 담아내 한국 관객들에게 진한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4월 30일 개봉.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