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도 주민 인터뷰에 앵커 당황하셨어요? “대피소가 집에 가까이 있어서”

입력 2014-04-29 22: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연평도 주민 인터뷰에 앵커 당황하셨어요? “대피소가 집에 가까이 있어서”

북한 측이 해상사격 사격 훈련을 실시한 가운데 연평도 주민의 인터뷰가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 SBS는 뉴스 속보를 통해 북한의 해상사격훈련 소식을 전하던 중 연평도 주민과의 전화 인터뷰를 시도했다.

앵커는 연평도 주민과의 전화 연결 후 "지금 북한이 사격을 했는데요, 그쪽에서 총소리가 들립니까?"라고 묻자, 주민은 "아니오. 아직 사격을 한 것 같지는 않아요"라고 대답했다.

이어 앵커는 "지금 주민 대피령이 내려져 있는 걸로 알고 있다. 혹시 대피소에 피신 중이신가요?"라고 재차 질문을 했고, 연평도 주민은 "대피소가 집 가까이 있기 때문에 아직 집에 있다"며 느긋한 태도를 보여 실소를 자아냈다.

그러나 주민들의 상황을 묻는 질문에 "현재 주민들이 긴장을 하고 있다. 자꾸 이런 식으로 연평도에 긴장감을 조성하면, 외지에서 오는 사람들이 경계를 하게 되고 방문을 꺼려하게 된다"며 "북한이 이러한 긴장감을 조성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북한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서해 북방한계선(NLL) 인근 해상 2곳에서 사격훈련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우리 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백령도 인근에서 조업 중인 어선들에게 긴급 대피령을 내리고, F-15K 등 전투기 4대를 긴급 출격시켜 초계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SBS 속보 연평도 주민 인터뷰를 접한 네티즌들은 "SBS 속보 연평도 주민 인터뷰, 주민분들 걱정돼", "SBS 속보 연평도 주민 인터뷰, 생각보다 느긋하시네", "SBS 속보 연평도 주민 인터뷰, 주민분들 스트레스 많이 받겠어", "SBS 속보 연평도 주민 인터뷰, 실소 유발", "SBS 속보 연평도 주민 인터뷰, 북한 사격훈련 더 이상 안 했으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gn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