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태, 야꿍이 선거 유세 동원? “바보가 아닌 이상…” 해명

입력 2014-06-03 15: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정태와 아들 김지후(야꿍이). 사진출처 | 온라인 게시판

김정태, 아들 야꿍이 선거 유세동원 논란 해명 “신중헐 것”

배우 김정태가 아들 ‘야꿍이’ 지후 군과 6·4 지방 선거 유세에 등장 후 논란이 일자 소속사를 통해 해명했다.

김정태의 소속사 측은 3일 보도자료를 통해 "유세 행사에 야꿍이가 원치않게 정치적으로 이용되어진 것 같아 야꿍이를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죄송하고 매우 안타깝다"고 먼저 말했다.

이어 "아이를 가진 부모입장으로 바보가 아닌 이상 어떤 부모가 의도적으로 참여를 했겠나"라며 "어린이재단 재능기부행사를 마치고 평소 알고 지내던 지인으로서 어린이 재단에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신 것에 대한 고마운 마음으로 행사에 관한 사전조율 없이 김정태만 참석하기로 했던 것"이라고 밝혔다.

또 "야내와 야꿍이를 데리고 공원에서 후보를 만난 후 가족과 오붓한 식사를 한 후 집으로 돌아가는 스케줄이었다. 그런 가벼운 스케줄이여서 매니저도 없이 갔다가 시민들에게 둘러싸여 정신없는 상태로 벌어진 일"이라고 해명했다.

마지막으로 "다만 앞으로 공인으로서 행실에 더욱 신중하고 조심하겠다"라고 전했다.

앞서 1일 새누리당 나동연 경남 양산시장 후보 측의 블로그에 ‘야꿍이와 야꿍이 아빠와 함께하는 나동연의 행복한 동행’이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공개, 어린이를 정치적으로 이용했다는 논란이 일었다.

현재 해당 게시물은 삭제됐다.

누리꾼들은 "김정태 야꿍이 당황했겠다", "김정태 야꿍이 인기가 많아서 이런일도", "김정태 야꿍이 속상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정태와 아들 ‘야꿍이’ 지후 군은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