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카시야스, 네덜란드 경기 참패에 “경이로운 플레이 놀랍다”

입력 2014-06-14 14: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스페인 카시야스, 네덜란드 경기 참패에 “경이로운 플레이 놀랍다”

스페인 골키퍼 이케르 카시야스(33)가 네덜란드 전에서 5골을 허용한 것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스페인은 14일(한국시각) 사우바도르 아레나 폰테 노바에서 열린 2014년 브라질월드컵 B조 조별리그에서 네덜란드에 1대 5로 참패했다.

카시야스는 이날 네덜란드에 무려 5골을 내주는 굴욕을 당했다. 한 경기 5골은 카시야스의 A매치 최다 실점 기록.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스페인과 네덜란드 경기 직후 양 팀의 평점을 발표했고, 카시야스는 양 팀 통틀어 최저점인 평점 4점을 받았다. 팬들의 평가에서도 선발 출장한 선수 중 가장 좋지 않은 2.7점을 받았다.

스페인 언론 아스에 따르면 카시야스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네덜란드의 플레이는 경이로웠다. 네덜란드는 잘했지만 우리는 그러지 못했다"고 패배를 시인했다. 이어 "세 번째 골을 내준 뒤 고개를 떨어뜨렸다. 우리는 1-3이 된 순간 끝났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카시야스는 스페인 대표팀과 자신을 향한 비난의 목소리에 대해 "우리는 세계 챔피언이다. 비난을 받을 수 있다. 이것은 일반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카시야스는 "칠레와의 2차전을 결승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비센테 델 보스케 감독은 "우리는 패배를 받아들여야 한다. 이것이 스포츠다"라며 "네덜란드가 더 나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힘겨운 순간이지만 우리는 이 상황을 이겨야 한다"고 밝혔다.

많은 네티즌들은 "스페인 네덜란드, 카시야스는 최선을 다했다", "스페인 네덜란드, 카시야스가 이렇게 무너지는 걸 보게 될 줄이야", "스페인 네덜란드, 카시야스 아직 끝나지 않았다", "스페인 네덜란드, 카시야스니까 저 정도 아닌가", "스페인 네덜란드, 네덜란드가 워낙 잘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스페인은 오는 19일 칠레를 상대로 조별 예선 2차전에 나선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