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카드 누적 8강까지 유효…손흥민 구자철 기성용 알제리전 경고 주의!

입력 2014-06-18 17: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옐로카드 누적, 손흥민 기성용 구자철 경고 주의’

한국 축구 대표팀의 주축 선수인 손흥민, 기성용, 구자철이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경고를 받았다.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옐로카드의 효력이 8강까지 누적된다. 이에따라 오는 23일 알제리 전에서는 손흥민, 기성용, 구자철의 경우 경고를 피하는 지혜로운 경기운영이 요구된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8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쿠이아바의 아레나 판타날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1-1로 아쉽게 비겼다.

이날 손흥민은 전반 13분 상대 선수의 발을 걸었다는 다소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경고를 받았다. 이어 전반 30분에는 기성용이 후반 44분에는 주장 구자철이 강력한 파울로 옐로카드를 받았다.

만약 손흥민 기성용 구자철이 알제리전에서 옐로카드를 받는다면 경고 누적으로 조별리그 최종전인 벨기에와의 경기에 나설수 없게 된다.

축구팬들은 "옐로카드 누적, 손흥민 기성용 구자철 경고 주의보", "옐로카드 누적, 알제리 전 신중한 경기 운영을 바란다", "옐로카드 누적, 손흥민 기성용 구자철 특히 주의바랍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한국 알제리전 일정 손흥민 기성용 구자철 경고 주의, 최악의 사태는 피해야해” “한국 알제리전 일정 손흥민 기성용 구자철, 경고 조심하자” “한국 알제리전 일정 손흥민 기성용 구자철, 경고 치명적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