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코트디부아르]드록바 교체 투입 후 경기는 또 ‘대반전’

입력 2014-06-20 02: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콜롬비아 코트디부아르’

디디에 드록바(코트디부아르)의 존재감이 다시 한번 발휘됐다.

20일(한국시간) 브라질 브라질리아의 에스타디오 나시오날 데 브라질리아 경기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4 브라질 월드컵 C조 예선 2차전 콜롬비아-코트디부아르의 경기.

양팀은 후반 15분까지 지루한 0의 행진을 이어갔다. 분위기가 바뀐 것은 코트디부아르가 후반 15분 윌프리드 보니를 빼고 간판 스타 디디에 드록바를 투입하면서부터.

콜롬비아는 후반 19분 코너킥 상황에서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헤딩 슛이 상대 골네트를 가르며 0의 행진을 깼다.

기세가 오른 콜롬비아는 6분 후 후안 페르난도 킨테로의 추가골로 2-0으로 앞서 나갔다.

코트디부아르도 순순히 물러서지 않았다. 후반 23분 제르비뉴의 만회골로 추격에 나섰다.

경기는 후반이 진행 중인 현재 콜롬비아가 2-1으로 앞서고 있다.

한편 드록바는 1차전 일본전에서도 후반전 교체 투입됐고 당시 0-1로 끌려가던 코트디부아르는 드록바 투입 이후 역전에 성공한 바 있다.

양팀은 1차전에서 나란히 승리, 승점 3을 챙겼다. 콜롬비아는 그리스를 3-0으로, 코트디부아르는 일본을 2-1로 눌렀다.

콜롬비아와 코트디부아르의 맞대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축구팬들은 “콜롬비아 코트디부아르, 드록바의 위엄”, “콜롬비아 코트디부아르, 누가 이길까”, “콜롬비아 코트디부아르, 드록바 골 기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