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상반기 히트상품] 순간을 찍는 1600만 화소·건강을 챙기는 헬스케어…‘스마트폰의 혁명’

입력 2014-06-25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삼성전자|갤럭시 S5+기어

삼성전자의 ‘갤럭시 S5’는 스마트폰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든 최신 기기다.

갤럭시는 삼성의 모바일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차원이 다른 새로운 혁신을 통해 스마트 기기의 트렌드를 주도해 왔다. ‘갤럭시 S5’는 카메라, 헬스케어, 방수방진, 안전 및 편의기능 등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우선 사람의 눈과 한 몸처럼 반응하는 카메라 기능들을 적용했다. 1600만 화소의 카메라는 우리 눈에 보이는 그대로의 생생한 모습으로 풍경과 사람, 사물을 촬영할 수 있다. ‘퀵 오토포커스’ 기능은 찰나의 순간도 빠르고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어 일상의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잡아낸다. ‘아웃포커스’ 기능은 고급 DSLR 카메라처럼 배경은 흐릿하게, 대상은 돋보이게 시선에 맞춰 초점을 조절할 수 있다. ‘HDR’ 촬영모드는 어두운 실내나 역광 상태에서도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바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헬스케어 기능으로는 스마트폰 최초로 심박수 측정 센서를 탑재했다. ‘삼성 기어 Fit’, ‘삼성 기어 2’, ‘삼성 기어 2 네오’ 등과 연동해 사용자가 운동 기록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IP67’ 인증을 획득한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한다.

배터리 사용시간을 최대화해 중요한 전화나 메시지를 놓치지 않도록 돕는 ‘절전모드’, 잠금 화면 해지와 갤러리 내 사진 보호 등을 설정하는 ‘지문스캐너’, 위급한 상황에서 미리 지정해놓은 도움 요청메시지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도움요청 메시지’ 등 편의기능 및 위험상황에 대비한 안전기능도 탑재됐다. 갤럭시 S5의 디자인은 시리즈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후면 커버에 독특한 펀칭 패턴을 적용해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과 함께 부드러운 그립감을 더했다. 색상은 차콜 블랙, 쉬머 화이트, 일렉트릭 블루, 쿠퍼 골드 등 4가지 색상이다.


● 사용자와 한 몸처럼 반응하는 피트니스 코치 ‘삼성 기어 Fit’

갤럭시 모바일 기기 총 16종과 연동하는 ‘삼성 기어 Fit’은 인간과 한 몸처럼 반응하며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스마트한 피트니스 코치다. 1.84형 ‘커브드 아몰레드 터치 스크린’을 탑재해 손목에 완전히 밀착되며 뛰어난 착용감을 선사한다. 차콜 블랙 색상을 기본 스트랩 색상으로, 와일드 오렌지, 모카 그레이 색상은 스트랩을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심박수 측정 센서’를 탑재해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고, 심박수 변화에 따라 달리기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속도 조절 코치를 해주며, 운동 결과를 갤럭시 S5와 연동해 확인할 수 있다. 만보계와 IP67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