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비리 연예인 2명 적발…“대중앞 두렵다더니 팬미팅까지”

입력 2014-06-25 17: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DB

‘연예인 병역비리’

정신질환으로 속여 군 복무를 면제받은 연예인 2명이 적발됐다.

병무청은 25일 “고의로 체중을 늘려 보충역 처분을 받은 보디빌딩 선수 4명과 정신질환을 위장해 병역을 면제받은 연예인 2명 등 모두 6명을 적발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발표했다.

이 중 연예인 이 모씨(29)는 정신질환으로 위장해 약 한 달간 입원한 뒤 진단서를 병무청에 제출하는 수법으로 군 복무를 면제받았다.

하지만 이 씨는 지난 2011년부터 최근까지 16차례에 걸쳐 일본에서 팬미팅을 하는 등 정상적인 생활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이 씨는 2000년대 후반 지상파 드라마 출연으로 인기를 끌었으나 최근 뮤직비디오 출연을 빼면 딱히 활동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2010년 케이블 TV에 출연했던 음악밴드 공연기획자 손 모씨(28)도 같은 수법으로 군 복무를 면제받았다.

이들은 의사에게 “대중들 앞에 서는 것이 두려워 집에 있고 싶다” , “환청이 들린다” 는 등 인터넷에 떠도는 정신질환 증세를 호소했으며 이후에는 태연히 방송과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연예인 병역비리’ 소식에 네티즌들은 “연예인 병역비리, 어이없다” “연예인 병역비리, 대중에게 사랑받을 자격이 없다” “연예인 병역비리, 척결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