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종국·안정환 ‘쓴소리’ 해설…“공 맞아도 안 죽는다, 눈물 기억하길”

입력 2014-06-27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MBC 월드컵 중계화면 캡처

'송종국 안정환 해설'

한국 축구대표팀이 브라질 월드컵 16강 진출에 실패한 가운데 안정환, 송종국이 중계 도중 일침을 가했다.

27일 오전 5시(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열린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벨기에 경기를 중계했다.

송종국은 날아오는 공에 몸을 피하는 선수를 보고 “몸을 돌리지 마라. 공 맞아도 안 죽는다”라고 일침을 날렸다.

후반32분 벨기에의 베르통언이 골을 넣자 송종국은 “지금 우리는 골이 필요하다. 왜 뒤에서 수비만 하고 있느냐”며 “수비가 막지 않고 구경만 하니까 문제다”라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경기 종료 후 송종국은 “실력 다음에 정신력이 있는 것이다. 대표팀이 너무 유럽파에 기댔다. 국내 K리그에서 선수를 발굴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정환 해설위원은 0대1로 패한 뒤 손흥민과 이근호가 눈물을 흘리자 “잘 싸웠다. 눈물을 기억하고, 앞으로는 눈물 흘리지 않는 경기를 하길 바란다”고 말하며 눈물을 참았다.

‘송종국 안정환 해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송종국 안정환 해설, 울 때 마음 아프더라” “송종국 안정환 해설, 송종국 마음 내 마음 똑같다” “송종국 안정환 해설, 완전 동감한다” “송종국 안정환 해설, 앞으로도 부탁해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