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진 녹취록 왜곡 논란…새누리, 세월호 국정조사 기관보고 중단 선언

입력 2014-07-02 16: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광진 녹취록 왜곡 논란

‘김광진 녹취록 왜곡 논란’

새누리당이 김광진 의원의 녹취록 왜곡 논란과 관련, 김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며 세월호 국정조사 특위 기관보고 중단을 선언했다.

2일 오전 국조특위 위원인 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기관보고에서 청와대와 해경 상황실 간 녹취록을 근거로 ‘청와대가 VIP가 원한다는 이유로 구조작업이 한창인 해경에게 영상 중계 배를 가까이 댈 것을 지속적으로 요구했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이에 새누리당 국조특위 위원들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녹취록에는 ‘VIP도 그건데요, 지금’이라고 딱 한마디 나오는데 김광진 의원은 이 한 마디를 날조해서 발표했다”면서 “(기관보고) 속기록에 따르면 ‘VIP가 그걸 제일 좋아하고 그것부터 하라고 끊임없이 요구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새누리당 간사인 조원진 의원은 “세월호 국정조사는 유가족 입장을 분명히 견지하고 사고책임에 대한 명확한 규명을 하면서 향후 이런 부분이 없도록 차분하게 해야 한다고 했다”라면서 “그런데 (김광진 의원은) 같은 녹취록을 받아서 (사실과) 전혀 다른 내용을 날조해 국민을 호도하고 정쟁으로 몰고 갔다”는 주장을 내놓았다.

또 “새누리당에서는 새정치민주연합 국조특위 위원인 김 의원의 자진사퇴를 요구하고 (김광진 의원이) 자진사퇴할 때까지 회의를 중단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김광진 녹취록 왜곡 논란, 시작부터 시끄럽네", "김광진 녹취록 왜곡 논란, 정확한 팩트를 말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