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일본 관통하는 경로 ‘부서지고 날아가고…’

입력 2014-07-09 13: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풍 ‘너구리’. 사진출처 | KBS

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경로

9일 제8호 태풍 ‘너구리’가 북상하면서 제주도가 태풍 직접 영향권에 들어 강풍을 동반한 많이 비가 내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너구리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제주 서귀포 남쪽 약 340㎞ 부근 해상에서 시속 24㎞의 속도로 북북동진하고 있다. 너구리는 이날 오후 3시 서귀포 남쪽 약 250㎞ 해상까지 접근할 것으로 예상된다.

너구리는 북상하면서 점차 세력이 약화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제주도와 남해안, 경남 동해안 지역은 태풍의 직·간접적인 영향으로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릴 예정이다.

너구리는 일본 큐슈에 상륙한 뒤 일본을 관통해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

일본 기상청은 너구리가 7월 태풍 가운데 역대 최고 등급이라고 경고했다. 실제 오키나와현 주민 약 50만 명에게는 피난권고령까지 내려졌다. ‘너구리’로 8일 오키나와 주민 2명이 사망하고, 30여 명이 부상을 당했다. 또 강풍에 목조 가옥이 부서지고 건물의 물탱크가 날아가는 등 시설물 피해도 일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누리꾼들은 "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경로, 우리나라도 조심하자", "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경로, 큰 피해 없어야 할텐데", "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경로, 매년 여름 난리구나", "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경로, 여름마다 걱정이다" 등 우려의 목소리를 높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