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극불패’ 류승룡, ‘명량’서 3연타석 흥행 도전

입력 2014-07-14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극불패’ 류승룡, ‘명량’서 3연타석 흥행 도전

배우 류승룡이 ‘최종병기 활’, ‘광해, 왕이 된 남자’에 이어 ‘명량’까지 3연타석 사극 흥행 불패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류승룡은 2011년 김한민 감독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영화 ‘최종병기 활’에서 청나라 정예부대 수장 ‘쥬신타’ 역을 맡아 강렬한 카리스마와 짙은 연기력으로 폭발적 반응을 모았다. 특히 중국 현지에서도 소수의 인원만이 사용 중인 만주어 대사를 완벽하게 소화해 낸 것은 물론 변발을 감행, 과감한 변신을 보여준 류승룡은 뜨거운 호평을 이끈 바 있다.

이어 2012년 천만관객을 동원한 ‘광해, 왕이 된 남자’에서 류승룡은 냉철한 판단력과 침착함을 지닌 전략가 ‘허균’으로 분해 지적인 매력을 선보이며 흥행 메이커로 자리매김 한 바 있다.

이처럼 대한민국 대표 사극 작품에서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을 지닌 캐릭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흥행을 이끈 배우 류승룡은 김한민 감독과 다시 한 번 조우한 영화 ‘명량’에서 잔혹함으로 왜군을 이끄는 용병 장수 ‘구루지마’ 역을 맡았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하게 냉혹한 왜군 용병 장수로 변모한 류승룡은 영화 속 일본어 대사를 완벽하게 소화,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으며 극에 몰입도를 더한다.

류승룡은 “점점 더 무궁무진한 소재와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만들어지고 있다. 이 속에서 항상 새로운 캐릭터로 도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영광이고 행복이다. 이번에 맡은 구루지마 캐릭터도 왜군의 장수이지만 정말 냉혹하고 빈틈 없는 인물로 그려내고 싶었다”며 진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전세계 역사에서 회자될 만큼 위대한 전쟁으로 손꼽히는 ‘명량대첩’을 영화화한 ‘명량’은 7월 30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