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아이언맨’ 후속, ‘왕의 얼굴’ 여주인공… “손예진으로 낙점?”

입력 2014-08-05 16: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드라마 ‘아이언맨’ 후속, ‘왕의 얼굴’ 여주인공… “손예진으로 낙점?”

드라마 ‘아이언맨’ 후속으로 방송될 ‘왕의 얼굴’ 여주인공에 손예진이 물망에 올랐다.

5일 한 매체는 KBS 드라마국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KBS 2TV 새 드라마 ‘왕의 얼굴’은 수목드라마 ‘아이언맨’ 후속으로 오는 11월 편성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왕의 얼굴’은 지난 2007년 SBS ‘쩐의 전쟁’을 집필한 이향희 작가의 7년만의 복귀작이다. 조선 제15대왕 광해군의 세자시절을 다룬 이야기로 퓨전사극 장르를 표방한다.

서자출신으로 세자에 올라 16년간 폐위와 살해위협에 시달렸던 광해가 관상을 무기삼아 운명을 극복하고 왕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릴 예정이다.

또한 손예진은 광해군이 왕이 되기까지 성공스토리를 함께할 여인 김가희 역을 제안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손예진 소속사 측은 “시나리오를 받은 지 꽤 됐고 검토 중인 작품 중 하나일 뿐 아직 구체적으로 논의가 진행된 건 없는 상태다”고 유보적인 입장을 보였다.

‘아이언맨 후속 왕의 얼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언맨 영화인 줄 알았네”, “손예진 드라마에서 오랜만에 보려나?”,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