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아시안게임 성화봉송에 전세기 투입

입력 2014-08-08 13: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항공이 인천아시안게임 성화 봉송을 위해 비즈니스 전세기를 투입한다. 대한항공은 9일 김포공항에서 성화 채화가 열리는 인도 델리까지 비즈니스 전세기를 운항한다.

성화 봉송에 투입된 비즈니스 전세기는 글로벌 익스프레스 기종으로 13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순항속도는 마하 0.82(약 879km/h)이며 최대 운항시간은 12시간 20분, 최대 운항거리는 1만1500km이다.

대한항공 비즈니스 전세기가 성화 봉송에 나서게 된 것은 아시안게임 성화 채화 방식의 변경 때문이다. 그동안 아시안 게임 개최 국가에서 성화 채화를 했으나, 인천아시안게임부터 제 1회 아시안게임이 열린 인도 뉴델리에서 성화를 채화해 봉송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9일 김포를 출발한 비행기는 10일 델리에서 중국 옌타이까지 성화를 봉송한다. 옌타이에 도착한 성화는 인천아시안게임 우호협력도시 웨이하이에서 기념행사를 가진 후 서해 뱃길을 통해 13일 오전 인천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성화는 마니산에서 채화되는 국내 성화와 인천종합문예회관 광장에서 13일 합쳐져 아시아 ‘미래의 불’로 탄생하게 된다.

대한항공은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최고 후원 등급인 프레스티지 파트너로서 항공과 호텔 관련된 부문에 대해 후원을 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kobaukid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