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식 출연 ‘루시’,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흥행 수익 1억 달러 돌파

입력 2014-08-12 13: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민식 출연 ‘루시’,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흥행 수익 1억 달러 돌파

뤽 베송 감독의 컴백과 할리우드와 대한민국을 아우르는 최고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루시’가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장악하고 흥행수익 1억 달러를 돌파하며 그 위엄을 자랑하고 있다.

2014년 가장 강렬한 액션버스터(Actionbuster)로 주목 받고 있는 영화 ‘루시’가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이어, 본격 개봉을 시작한 세계 각국의 박스오피스 또한 단숨에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달 25일 북미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했던 영화 ‘루시’는 세계적 거장 뤽 베송 감독 작품 중 역대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 했음은 물론, 헐리우드 최고의 액션 여배우 스칼렛 요한슨의 생애 첫 원톱 주연 영화 중 최고 성적 또한 수립하며 두 사람의 새로운 대표작 등극을 알린바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주 개봉한 호주, 불가리아, 네덜란드에서 모두 첫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북미에 이어 본격적인 전세계 박스오피스 점령에 나섰다. 이로 북미에서 9천 7백만 달러(약 1천 억 원)에 이어 월드와이드 1천 5백만 달러 (약 165억 원)를 추가로 벌어들이며 총 1억 달러 흥행 수익을 돌파, 제작비의 2배를 훌쩍 넘어 흥행의 가속도를 올리고 있다. 여기에 이번 주 독일을 시작으로 영국, 스페인, 일본, 그리고 9월 4일 우리나라까지 연이어 개봉을 앞두고 있어 ‘루시’가 언제쯤 흥행수익 2억 달러 고지를 돌파할 지 관객들과 평단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칼렛 요한슨부터 모건 프리먼, 최민식까지 세계 최고의 기라성 같은 배우들이 만난 화려한 캐스팅과 15년만에 주특기인 액션 장르로 감독 컴백을 알린 뤽 베송 감독의 복귀작, 그리고 인간의 두뇌 100%를 사용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개봉 전 일찍부터 관객들의 관심과 기대를 한데 모았던 ‘루시’는 북미를 시작으로 전세계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흥행 가속도를 올리고 있다. 9월 4일 국내 개봉.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