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아, 하와이 자택서 지병으로 사망…'몸이 붓는 불치병 앓았다'

입력 2014-08-21 15: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진아. 사진 = KBS2 ‘여유만만’ 화면 촬영

김진아, 하와이 자택서 지병으로 사망…'몸이 붓는 불치병 앓았다'

김진아 사망

배우 김진아(50)가 불치병으로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안타까움을 자아내고있다.

21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김진아는 지난 20일 오전(현지시각) 미국 하와이 자택에서 가족이 지켜보는 가운데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배우 김진규와 김보애의 딸인 김진아는 1983년 영화 '다른 시간 다른 장소'로 데뷔한 이후 '수렁에서 건진 내 딸', '지금 이대로가 좋아', '창 밖에 잠수교가 보인다', '밤의 열기 속으로' 등에 출연했다. 2000년대 들어서도 드라마 '명성황후' 등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김진아는 지난 2000년 미국인 남편과 결혼한 후 아들과 함께 하와이에서 거주했다.

앞서 김진아는 지난 2010년 한 방송에 출연해 불치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고백한 바 있다.

당시 김진아는 "몸이 부어 성형수술 했냐는 오해까지 받았다. 검사를 했지만 아무 이상이 없다는 말을 들었다"며 "그런데 몸이 아파 죽을 것 같았다. 검사 결과 몸의 면역력이 심하게 떨어져 있었다"고 전했다. 또 “건강한 몸으로 회복이 불가능하다”고 말해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김진아 사망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진아 사망, 몸이 붓는 불치병이라니" "김진아 사망,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김진아 사망, 그동안 얼마나 아팠을까" "김진아 사망, 정말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진아의 가족들은 미국에서 장례를 치른 뒤, 한국에서 친지 및 지인들과 함께 장례를 치를 예정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