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켠, 아이스버킷챌린지 비판글 사과 “생각 짧았다. 반성 중”

입력 2014-08-21 17: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이켠 인스타그램

배우 이켠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 열풍에 일침을 가한 후 논란이 커지자, 이에 대한 사과의 말을 전했다.

21일 이켠은 자신의 인스타 그램을 통해 "전하고자 했던 의도와는 다르게 뜻을 잘못 해석한 분들이 많았던 것 같네요. 일단 불쾌하게 전해졌다면 먼저 사과의 말을 전합니다"는 글과 함께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영상을 공개했다.

이어 그는 "취지는 모든 분들처럼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과 가족분들에게 응원과 성원을 기원하려는 마음이었습니다. 네. 제 생각이 짧았습니다. 반성하고 있습니다. 클릭, 검색보다는 경험이고 짧은 제 소견이었습니다. 화이팅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오전 이켠은 자신의 트위터에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는 사람들을 향해 일침을 가했다. "유행처럼 아이스 버킷 동영상이 올라온다. 그 마음은 인정하지만 루게릭병에 관해서 알고 하는건가?"라며, "차가운 얼음물이 닿을 때처럼 근육이 수축 되는 고통을 묘사한건데 다들 너무 재미삼아 즐기는 것 같다. 그럴거면 하지마"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 이켠은 "최소한 이것만큼 알고 넘어가요. 배우 김명민 하지원이 주연했던 영화 '내 사랑 내 곁에'에서 김명민이 아파했던 병이 루게릭 입니다. 얼음물 뒤집어쓴 뒤 기분좋게 시원해하는 모습 난 별로다"라고 이야기 하며, "루게릭병을 앓는 모든 분들 제발 힘내세요. 아파하는 여러분들을 위해 성금도 기부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외치는걸 본 적이 없으니 씁쓸하다. 나도 아이스버킷 찍으려고 했는데 뻔한 홍보물이 될 것 같아 다시 생각하게 된다"라는 말로 아이스버킷챌린지의 취지를 먼저 파악하고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