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에볼라 공포 확산, 라이베리아 출신 남성 어디로?…보건당국 '비상'

입력 2014-08-22 13: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YTN 보도영상 캡처

부산 에볼라 공포 확산, 라이베리아 출신 남성 어디로?…보건당국 '비상'

부산 에볼라 라이베리아

에볼라 바이러스로 가장 많은 사망자를 낸 서아프리카 라이베리아 출신 남성이 국내에 입국한 뒤 실종됐다.

20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12일 대구공항을 통해 국내에 들어온 라이베리아인 두크리 마마데(27)씨가 사라져 행방이 묘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크리 마마데 씨는 에볼라 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는 서부아프리카 라이베리아 출신으로 지난 13일 대구공항을 통해 입국해 국내 선박회사 관계자와 만나 부산으로 향했다.

입국을 허락한 국립포항연구소 대구국제공항지소는 부산시 보건정책과에 그의 국내 연락처와 주소 등을 전달했으나 14일 두크리 마마데 씨는 실종되어 만나지 못했다.

두크리 마마데 씨는 부산에 머물다가 20일 정오쯤 케냐를 거쳐 고국으로 돌아갈 예정이었다.

이에 뒤늦게 실종을 확인한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오후 긴급회의를 열었으며, "그의 신원 파악에 주력하고 있는 상태로 부산 보건소에서 확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알렸다.

부산 에볼라 바이러스 라이베리아 남성 실종에 누리꾼들은 "부산 에볼라 바이러스 라이베리아 남성 실종, 소름 돋아" "부산 에볼라 바이러스 라이베리아 남성 실종, 생사라도 확인해야 할텐데" "부산 에볼라 바이러스 라이베리아 남성 실종, 빨리 행방을 찾아야할텐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