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OST 온라인 음원차트 점령

입력 2014-08-26 19: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CJ E&M·가지컨텐츠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POP OST가 온라인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해 주목받고 있다.

기존 드라마들과 달리 ‘POP'을 OST로 삽입한 ’괜찮아 사랑이야‘ 드라마OST는 유명 그룹 혹은 가수들의 가창한 곡이 아닌 해외에서 인지도 높은 외국가수가 부른 곡으로 기본 정규 OST와는 차별화를 이뤄 눈길을 끈다.

특히 극중 재열(조인성 분)과 그의 형 재범(양익준 분) 두 형제 이야기에 자주 등장하는 The Family of The Year의 ‘Hero’는 자칫 잔인하고 이해 할 수 없는 두 형제의 이야기를 음악을 통해 아프고 안타깝게 만들어 준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또한 10회 분에 재범이 정신과 의사인 동민(성동일 분)이 주도하는 아미탈 인터뷰 당시 회상장면에서 나온 Quentin Mosimann의 ‘Hello’의 경우 역시 자칫하면 잔인하게 비춰질 수 있는 재범·재열 형제의 의붓아버지 살인사건을 일렉트로닉 음악을 통해 안타까운 회상으로 승화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타이틀 음악으로 사용되는 Little Suns의 ‘Sunboat’, Twin Forks의 Cross My Mind의 경우 상큼한 곡의 분위기를 통해 극의 분위기를 밝게 만들고 있다.

OST제작사 관계자는 “폭발적인 반응만큼 세련되고 음악성 깊은 ‘POP'들이 드라마 극 내용장면과 절묘하게 조화를 이뤄 꾸준한 인기를 유지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POP음악의 사용으로 인해 자칫하면 공감하기 어려운 극의 내용을 쉽게 설명해주거나, 이질감이 느껴지거나 어두워 질 수 있는 분위기를 절묘하게 조화시키고 밝게 만들어 주어 극의 시너지효과를 일으키기도 한다”며 “ 'Hero'를 포함해 추가로 공개하는 총 6곡의 음원은 그동안 시청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쉽게 찾을 수 없었던 곡들을 중점으로 공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1일 공개된 ‘괜찮아 사랑이야’OST 앨범 Vol.1도 상위권에 랭킹 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