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랙3 서울 촬영 추진…“서울을 로케이션 명소로 만들 계획”

입력 2014-09-30 0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박원순 시장 SNS 캡처

'스타트랙3 서울 로케이션'

영화 '스타트랙3'의 서울 촬영 추진 소식이 전해졌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스타트렉3' 가 서울에서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할리우드 파라마운트 픽처스 스튜디오를 방문해 영화 '스타트렉3' 프로듀서인 제프리 체노브(Jeffrey Chernov)와 만나 일부를 서울에서 촬영하기로 했습니다"고 밝혔다.

박원순 시장은 이어 "서울시는 이미 마블스튜디오 '어벤저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 서울 촬영 유치에 성공했다. 최근엔 워쇼스키 남매가 연출을 맡고 한국 배우 배두나가 출연하는 미국드라마 '센스8' 촬영이 청계천 등 서울 일대서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서울을 로케이션 명소로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시는 도시 브랜드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2007년부터 서울에서 6일 이상 촬영한 해외영상물에 대해 최대 1억원까지 제작비를 지원하며 장소 섭외를 위해 서울을 방문할 경우 항공비, 숙박비 등 체류비를 지원하는 '해외영상물 서울로케이션 마케팅' 사업을 시행 중이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스타트랙3, 서울이 영화셋트장인가" "스타트랙3, 직접 보고싶다" "스타트랙3, 효과가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