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맨, 27일 6to8과 기습 신곡 발표… ‘신촌을 못가’ 돌풍 이을까

입력 2014-10-27 11: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해 ‘신촌을 못가’로 음원 시장에서 깜짝 흥행 돌풍을 일으킨 포스트맨이 신예 보컬그룹 6 to 8과 깜짝 신곡을 발표한다.

가요계에 따르면 27일 정오 포스트맨과 6 to 8의 새 싱글 ‘술이 너보다 낫더라’가 기습 출시를 앞두고 있어 주목된다.

포스트맨이 부른 ‘신촌을 못가’는 지난 9월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6’에서 참가자 임형우가 부르며 화제를 모았다. 방송 이후 음원 차트를 강타한 이 곡은 지난해 발표된 곡임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하루에도 몇 번씩 순위가 요동치는 음원 시장에서 롱런을 기록하며 '좋은 곡은 시간이 지나도 사랑 받는다' 는 사실을 입증했다.

이 같은 여세를 몰아 포스트맨은 지난 7월 싱글 ‘아임 쏘리(I'm sorry)’로 인연을 맺은 굿펠라스 사단의 신예 보컬그룹 6 to 8(홍석재,이민,자니범)과 의기투합해 '술이 너보다 낫더라'를 기습 발표, 두 번째 흥행몰이에 나선다.

'술이 너보다 낫더라'는 2009년 발표됐던 노래지만 포스트맨의 성태가 지난해 가을 군입대 전에 ‘신촌을 못가’를 제작했던 굿펠라스 엔터테인먼트와 마지막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미리 가창을 하고 여기에 6 to 8의 하모니가 더해져 새롭게 재탄생된 곡이다.

이에 대해 굿펠라스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포스트맨과 6 to 8의 더욱 짙어진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이 더해져 ‘신촌을 못가’ 못지 않는, 이 가을과 더없이 잘 어울리는 노래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술이 너보다 낫더라'는 제목처럼 헤어진 연인이 서로를 잊지 못해 술에 의지하며 하루하루 힘겹게 버티며 산다는 가사가 인상적인 노래로 한 번쯤 이별을 겪어본 사람들에게 많은 공감을 불러 일으킬만한 곡이다.

굿펠라스의 수장이자 작곡가 민명기가 작곡했으며, 원곡의 가창자이기도 한 도희선이 가사에 참여했다. 또 이석주, 송대기가 한층 더 세련되고 감성 돋는 선율의 편곡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