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준호 연출 “‘뜨거운 여름’, 처음 시작할 때처럼 만든 작품”

입력 2014-11-04 17: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민준호 연출 “‘뜨거운 여름’, 처음 시작할 때처럼 만든 작품”

민준호 연출이 연극 ‘뜨거운 연출’을 만들게 된 계기에 대해 밝혔다.

민준호 연출은 4일 서울 종로구 동숭동 동숭아트센터에서 열린 연극 ‘뜨거운 여름’(연출 민준호) 프레스콜 및 기자간담회에서 “처음 시작할 때처럼 만든 작품이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 인트로를 썼는데 웃길 줄도 알고 울릴 줄도 알게 되면 그걸 하기 위해 연기를 하게 됐는지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그리고 관객들도 내가 진심으로 연기하는 것을 보기 위해 오실 텐데 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그런 마음으로 극을 썼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술이 많이 들어간 듯 하지만 10년 전에 다 사용했던 것이다. 하지 말라고 했던 것, 다른 데서 더 잘 놀 수 있는데 왜나이가 들어서 멋있게 보이는 것만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또 극중 재희가 산 인생과 내가 닮아서 다양한 요소들을 집어 넣는 것을 시도했다. 창피해하지 말고 열심히 차가운 마음으로 극을 바라보며 해보자는 마음으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야기가 주인공 ‘재희’의 젊은 시절이 녹여진 이야기를 연극으로 만든다는 이야기라 실제 민준호 감독의 이야기가 아닌가에 대한 질문도 있었다. 이에 대해 “대부분의 이야기는 극단 식구들의 이야기를 녹였고 게임 시나리오 작가가 되고 싶은 이야기나 엄마한테 욕한 것 등만 빼고는 모두 극화된 것이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연극 ‘뜨거운 여름’은 공연을 앞두고 첫사랑이 죽었다는 소식을 전해 들은 배우 ‘재희’가 연기를 하면서 과거 자신이 꿈꿨던 꿈과 열정을 회상하는 내용으로 ‘재희’에게 학창시절부터 꿈을 꾸게 해 준 첫사랑의 흔적과 열정의 고리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극단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의 10주년 퍼레이드의 마지막 작품인 ‘뜨거운 여름’은 민준호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진선규 유연 이지선 차용학 김대현 신의정 조원석이 출연한다. 11월 1일부터 12월 28일까지. 대학로 동숭아트센터 소극장. 문의 1544-1555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스토리피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