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ML ‘김광현 포스팅’ 결과 SK 와이번스에 통보

입력 2014-11-11 10: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광현. 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이번 시즌을 마지막으로 한국 프로야구를 떠나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고 있는 김광현(26·SK 와이번스)의 포스팅 결과 발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1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김광현에 대한 포스팅 결과(최고응찰액, 구단 미통보)를 전달받고, 이를 SK 에 통보했다"고 전했다.

KBO는 SK의 최고응찰액 수용 여부를 오는 15일 오전 7시까지 메이저리그 사무국에 통보할 예정이다. 이를 수락하면 본격적인 입단 협상이 시작된다.

앞서 SK는 지난 1일 김광현에 대한 포스팅을 요청했다. 포스팅 시스템은 7년차 해외진출 자격을 얻은 한국선수의 영입을 희망하는 구단이 비공개입찰을 통해 교섭권을 얻는 제도.

SK가 해당 포스팅을 15일까지 수용할 경우 김광현은 단독 협상권을 보유한 구단과 한 달간 연봉협상 기간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 여부를 최종 결정하게 된다.

SK가 포스팅을 수용해 김광현이 미국에 진출하게 되면 최향남과 류현진(LA 다저스, 2573만7737달러33센트)에 이어 3번째로 포스팅시스템을 통해 한국 프로야구에서 미국 프로야구를 통해 진출하는 선수가 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