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산업 원양어선 침몰, 유가족들 언론 보도 통해 사고 소식 접해

입력 2014-12-02 14: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조산업 원양어선 침몰. 사진|채널A 캡처

사조산업 원양어선 오룡호 침몰 사건에 유가족이 충격에 빠졌다.

사조산업 원양어선 '501오룡호'는 1일 오후 러시아 서베링해에서 침몰하면서 한국인 선원 1명이 숨지고 52명이 실종됐다.

임채옥 사조산업 이사는 2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기상 상황이 좋지 않은데 조업을 무리하게 진행한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 "회사에서 정확히 그때 날씨가 어떤 조건인지 알 수 없고, 본선 선장이 판단해서 조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할 말이 없다"고 말했다.

침몰 원인에 대해서는 "날씨가 좋지 않다 보니 명태를 잡아서 가공하는 처리실에 파도가 넘쳐 흘렀고, 명태가 해수와 함께 배수구쪽으로 들어가면서 배수구가 막혀 내부가 침수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어획물의 양이 많았던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실종자 선원의 가족인 김천식씨 는 "사고 소식을 사조산업 측이 아닌 언론 보도를 통해 접해 가족들이 분노하고 있는 상태"라며 "기상 상황이 안 좋은 상황에서 무리하게 조업을 해 이런 상황이 벌어진 것 같다"고 주장하며 울분을 감추지 못했다.

사조산업 오룡호 침몰 소식에 네티즌들은 "사조산업 원양어선 침몰, 오룡호 선원들 정말 안타깝습니다." "사조산업 원양어선 침몰, 오룡호 실종자 빨리 구해주세요 제발" "사조산업 원양어선 침몰, 가족분들 힘내세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임 이사는 "회사 소속 선박 2척을 포함해 총 4척의 선박이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현지 기상 상황이 좋지 않다"고 말하면서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