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현 사태 슬기롭게 해결하고자…”

입력 2014-12-03 20: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현 사태 슬기롭게 해결하고자…”

터키 출신 방송인 에네스 카야 측이 공식입장을 알렸다.

3일 에네스 카야의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정건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인터넷에 올라온 글에서 비롯된 오해와 억측으로 현재 에네스 카야 본인과 가족들은 괴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에네스 카야는 사실여부를 떠나 본 사태로 인하여 현재 출연하고 있는 프로그램 및 그의 소중한 벗들에게 피해가 되지 않도록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할 것이며, 그동안 보내주신 여러분들의 사랑과 신뢰, 성원에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에네스 카야는 인터넷의 글 또한 대중의 관심과 사랑에서 비롯된 것이라 여겨 본인에 관한 옳지 않은 표현조차도 수용하고 침묵하고자 하였으나, 일방적으로 왜곡 또는 과장된 주장에 대한 침묵은 반복되는 무한한 억측을 낳을 수 있다. 이는 고스란히 에네스 카야 본인과 가족들의 고통으로 남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고민 끝에 더 이상 상황을 묵과하지 않고 본인이 거론된 현 사태의 모든 사실 여부를 법에 따라 밝히기로 했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가족과 함께 국내에 거주하며 현 사태를 슬기롭게 해결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를 회피하기 위해 홀로 출국할 의사를 가진 바는 한 순간도 없다”며 “앞으로 법적인 조치를 통해, 허위사실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해 적극 대응할 것이다. 부디 성급한 추측과 오해는 자제하여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알렸다.

한편 지난달 30일 인터넷상에는 ‘에네스 카야가 총각 행세를 했다’는 주장이 담긴 글이 올라와 논란이 일었다. 이후 에네스 카야는 현재 출연 중인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진실은 뭐?”,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그래서 하차했나?”,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충격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