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프로그램 통해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입력 2014-12-08 15: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요즘 매운 음식이 트렌드가 되면서 캡사이신 소스가 들어간 자극적인 음식이 유행하고 있다. 이 소스는 고추장보다 몇 배나 매운 맛을 내기 때문에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하지만 이렇게 맵고 짠 음식을 먹는 식습관은 많은 질병을 일으킬 수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늘고 있는 류마티스관절염이 그 질환 중 하나다.

류마티스관절염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유전적 소인,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 등이 류마티스관절염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신체적 또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은 후 쉽게 발병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인스턴트식품이나 맵고 짠 음식을 즐겨먹는 식습관도 질환의 원인으로 밝혀지고 있다.

관절 안에 있는 활막에 염증이 생기면서 발생하게 되는데 그 결과 관절액이 증가해 관절이 부으면서 통증이 생긴다. 이러한 염증이 지속되면 염증성 활막 조직들이 점차 자라나면서 뼈와 연골을 파고들어 관절의 모양이 변형되고, 관절을 움직이는 데 장애가 발생하게 된다.

초기에는 손가락, 손목, 발가락 관절 등이 주로 침범되며, 병이 후기로 갈수록 팔꿈치관절, 어깨관절, 발목관절, 무릎관절 등도 침범된다. 관절에 통증, 뻣뻣함 등의 증상이 몇 주에 걸쳐 서서히 나타난다. 따라서 관절에 뻣뻣함을 느끼지기 시작했다면 악화되기 전에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 효과적인 AIR 자가면역질환 프로그램으로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부산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이지스한의원 최혁준원장은 “류마티스관절염은 다발성 관절염을 특징으로 하는 원인불명의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관절뿐만 아니라 관절 외 증상으로 빈혈, 건조증후군, 피하 결절, 폐섬유화증, 혈관염, 피부 궤양 등 전신을 침범할 수도 있다. AIR프로그램은 면역체계를 정상화시키는 치료방법으로 각종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확실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류마티스관절염은 환자의 상태와 체질을 고려해 만든 맞춤 한약처방을 기본으로 한다. 환자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가장 알맞은 면역탕약과 화수음양단, 진수고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원인이 되는 오장육부의 문제들을 진단하고 치료한다. 면역계의 항진으로 나타나는 국소부위 염증을 완화 하고 면역계의 활성화를 위해 최상급 면역봉독약침을 사용해 장기간 쌓인 체내 불순물을 제거한다.

AIR 자가면역질환 프로그램은 체내 면역기능 정상화를 목표로 시행되며 초기, 중기, 후기로 진행된다. 다양한 한방치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2개월의 과정이다. 이렇게 복합적인 한의학적 치료를 통해 몸의 손상된 면역력을 빠르게 되살리는데 도움을 준다. 치료가 끝난 후에는 환자 스스로 충분히 질환을 관리할 수가 있다.

AIR 자가면역질환 프로그램은 체내에 쌓인 열이나 독, 노폐물을 원활히 배출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면역력을 증진시킴으로써 류마티스관절염에 대한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잦은 음주와 불규칙한 식습관 등의 원인을 개선해 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