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맥주공장 방문객 2만명 돌파

입력 2014-12-09 16: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롯데주류 맥주공장 방문객 2만명 돌파

롯데주류(대표 이재혁·www.kloudbeer.com)가 발효원액에 물을 타지 않는 ‘클라우드’ 맥주를 생산하고 있는 충주공장의 견학 방문객이 11월을 기준으로 2만명을 넘어섰다. 견학 방문객 수는 지난 4월 견학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 꾸준히 증가해 4월 280명이던 견학 방문객이 6개월만에 약 17배 증가한 월 4800명으로 늘어났고, 8개월 동안 총 2만1582명이 충주공장을 견학했다. 견학프로그램은 공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맥주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담긴 동영상을 시청하고, 안내원의 설명을 들으며 ‘클라우드’의 전 제조 과정과 공장 설비를 직접 눈으로 둘러본 뒤, 신선한 ‘클라우드’ 생맥주까지 즐길 수 있게 구성됐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근 발효원액에 물 타지 않는 ‘클라우드’의 차별화된 공법이 이슈가 되면서 직접 공장을 방문해 생산과정을 견학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코너 추가, 프로그램 개선 등을 통해 공장견학을 더욱 활성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주공장 견학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클라우드 홈페이지(www.kloudbeer.com)에 접속, 공장견학 메뉴에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한 후 견학신청을 할 수 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