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아 호텔 습격, IS 추정 세력… 한국인 사망자 1명 포함

입력 2015-01-28 11: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비아 호텔 습격, IS 추정 세력… 한국인 사망자 1명 포함

‘리비아 호텔 습격’

IS 추정 세력이 리비아 호텔을 습격했다.

AFP는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추정 세력이 지난 27일(현지시각)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의 5성급 호텔을 습격해 경비원과 외국인 등 9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쯤 IS로 추정되는 무장 괴한 최소 3명이 5성급 코린시아 호텔을 습격해 폭탄 공격을 감행하고 호텔 내에서 인질극을 벌였다. 이와 관련해 쿠웨이트 국영 KUNA 통신은 현지 보안 당국자를 인용해 사망자 중에 한국인 1명이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한국인 1명과 미국인 1명, 프랑스인 1명, 필리핀인 2명 등 외국인 5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피해자의 구체적인 신원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하지만 한국 정부 관계자는 28일 오전 “리비아 내무부에 확인한 결과 현재까지 한국인 희생자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리비아 호텔 습격 사건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IS의 리비아 지부는 트위터를 통해 이번 리비아 호텔 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밝혔다. 이 단체는 “(이 호텔이) 이슬람교도가 아닌 외국인 외교 사절단과 보안 관련 회사 직원들을 수용했다”는 이유로 이곳을 공격 목표로 정했다고 주장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